전체기사

진흥원, 가브리엘작업장 대상 현장체험 프로그램 운영2013-05-16 15:21:00


[쿠키 건강] HACCP(해썹)지원사업단이 성인(지적)장애인을 대상으로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HACCP지원 사업단은 10일 직업재활 교육을 받고 있는 가브리엘작업장의 성인(지적)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등 총 22명이 풍미식품(경기 수원, 김치류)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소비자에게 HACCP에 대한 기본원칙과 위생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HACCP 현장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풍미식품 현장체험은 △제조공정에 대한 설명 △금속검출기를 통한 이물관리 △작업종사자 위생관리 △전통식품 문화관 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진흥원 HACCP지원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HACCP 현장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체험을 해 훈련생들에게 사회진입과 소통의 거름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HACCP 현장체험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관리인증제(HACCP) 지원사업의 일환이며 소비자에게 HACCP제도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한 현장학습 프로그램으로 올해 총 9차례 운영된 바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