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대한병원협회, 보건분야 국제협력사업 진행2019-08-14 17:21:00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과 대한병원협회은 지난 13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에서 기관 간 전략적 협력 관계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KOFIH 추무진 이사장과 KHA 임영진 회장이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은 ▲ 개도국 보건의료지원사업 및 보건의료인력 초청연수사업에 대한 협력 ▲ 북한 및 재외동포에 대한 인도적지원 사업에 대한 협력 ▲ 해외긴급구호 사업에 대한 협력 ▲ 양 기관 간행물에 대한 정보 게재 및 활동 홍보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KOFIH 추무진 이사장은 “KOFIH는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인력 초청연수프로그램, 사할린 동포 보건의료지원사업 등 다수의 사업을 국내 우수한 병원들과 협업을 통해 시행해오고 있다”면셔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병원협회와 실질적으로 협업해, 보다 수준 높은 사업을 추진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근거로 향후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과 대한병원협회는 개도국 개발협력사업, 개도국 의료인력 초청연수, 보건의료 학술 및 정보교류, 학술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유수인 기자 suin92710@kukinews.com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