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한국공공조직은행장에 강청희 전 건보공단 급여상임이사 임명2021-10-18 17:26:00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보건복지부가 18일 한국공공조직은행 제2대 신임 은행장으로 강청희 전 국민건강보험공단 급여상임이사를 임명한다고 밝혔다.

한국공공조직은행은 ‘인체조직안전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2017년 설립돼 공익성, 비영리성의 원칙 아래 기증받은 인체조직을 채취해 이식용 의료재로 가공·분배하는 기타공공기관이다.

신임 강청희 은행장은 1964년생으로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 의학석사를 취득한 의료인으로 대한의사협회 총무이사 및 상근부회장, 용인시 기흥구 보건소장, 국민건강보험공단 급여상임이사를 역임했다.

신임 은행장은 한국공공조직은행의 역할과 위상을 확립하고, 숭고한 기증자의 뜻을 기려 기증받은 인체조직의 공적관리를 더욱 튼튼히 하고, 우리나라 필수 이식 의료재의 안정적 공급과 안전성 확보에 기여할 역량을 갖춘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박향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정책관은 “의료인으로서의 현장경험과 함께 대한의사협회 부회장, 건강보험공단 이사 등 의료행정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강청희 한국공공조직은행 신임 은행장이 취임하여 기쁘게 생각한다”며 “신임 은행장이 국내 기증을 통한 국내 이식재 생산을 촉진하고, 고품질의 필수·맞춤형 이식재 생산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한국공공조직은행으로 이끌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 은행장의 임기는 이날부터 2024년 10월17일까지 3년이다.

nswreal@kukinews.com
  • 동국제약
  • 종근당
동국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