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 재학생 대상으로 호텔리어 특강을 진행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호텔리어 초청 특강에 참여한 김재현 호텔리어는 파크하얏트 서울 식·음료부, 노보텔 엠버서더, 코엑스 인터컨디넬탈 산업체 경력을 비롯해 관광품질인증심사 평가위원, 호텔등급심사 평가위원 등 현직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특1급 호텔리어이다.
이번 호텔리어 특강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호텔리어의 소양능력·호텔리어 직무직능·현직 활동의 노하우 등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호텔리어 특강에 참여한 김모 학생은 “호텔리어 특강에 큰 기대를 갖고 참여했으며 학업 과정에서 호텔리어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다”고 소감을 남겼다.
김재현 호텔리어는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호텔리어라는 메리트 있는 직업을 알리며, 자신의 강의를 통해 후학 양성에 기여한 점에 대해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편,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실용음악학, 체육학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