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게임프로그래머·게임기획자 등 게임전문 인력 양성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게임프로그래머·게임기획자 등 게임전문 인력 양성

기사승인 2018-10-10 15:55:06 업데이트 2018-10-10 15:55:09

대학 1단계 합격발표·전문대 수시1차 합격자 발표를 비롯해 실용음악과·체육학과 실기 등 10월 수시 일정이 진행되는 가운데, 수험생들은 이후 수시 결과에 따라 정시 모집 혹은 재수 등 학업 진로를 재설계한다.

한편, 현실적 진로를 위해 수험생들이 취업 중심으로 자신의 적성과 능력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주목하고 있는 분야 중 손꼽는 것이 게임 산업이다.

게임 산업은 통신과 기술의 발달과 함께 성장했으며, 창의성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생산하여 그 결과 수익 창출을 비롯한 사회 문화적으로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동열 입시 전문가는 “게임 관련 직업으로 대표되는 게임프로그래머·게임기획자·게임아티스트·게임QA에 대한 수험생들의 관심이 증대되면서 관련 학과인 게임프로그래밍학과·게임공학과·게임그래픽학과·게임기획학과 등 게임 관련 학과 및 대학의 진학률 역시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흐름은 게임 관련 대학뿐만 아니라 대학 부설 교육기관 및 전문학교·평생교육원까지 확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 기대가 높은 게임산업의 영향으로 많은 학생들이 게임 관련 직무 및 직업을 위해 진로상담을 이어가고 있다”며 “특히 게임 교육 중 가장 트렌디한 과정인 게임VR을 적극 도입해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호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멀티미디어학, 경영학, 사회복지학,아동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실용음악학, 체육학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학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신입생 및 편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학교 홈페이지 및 진학사어플라이, 유웨이어플라이를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