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점검사항은 △ 안전관리자 선임 및 정기검사 등 이행여부 △전기·가스 등 분야별 법적기준 준수 및 안전성 여부 △경보설비, 소화시설 관리상태 등 안전관리실태 전반이다.
안전점검 결과 분전반 도어 개폐 불량 등 단순·경미한 사항 3건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했고 콘센트 미접지 등 즉시 시정이 어려운 사항은 시설 관리 주체에 보수·보강하도록 하는 등 위험요소가 해소될 때까지 관리할 계획이다.
◆의령군, 산불 예방 이색 홍보물 눈길
의령군은 군민들을 대상으로 산불에 대한 경각심과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홍보에 힘쓰고 있다.
군은 기존의 산불 예방 안내 전단지와 포스트 등을 활용한 홍보에서 주민들의 활용도가 좋고 망가지지 않는 이상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장바구니 800개와 경로당에 비치할 수 있는 탁상거울을 관내 296개소 경로당에 읍·면 산불감시원을 통해 배부해 군민들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의령군 산불방지대책본부는 산림 인접지역에서 소각행위를 하다가 적발되면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고, 실수로라도 산불을 낼 경우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의령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설 연휴 기간이 될 수 있도록 성묘객 등 입산객 모두가 산불 예방에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의령동부농협, 떡국 나눔 행사
의령 동부농협(조합장 주현숙)은 30일 오전 동부농협 농가주부모임(회장 남영숙, 이하 농주모)과 함께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동부농협과 농주모가 직접 포장한 떡국 재료가 담긴 꾸러미는 지역 내 4개 면 취약계층 및 독거노인 70여 가구에 전달됐다.
◆의령군자원봉사센터, 온기나눔 캠페인
의령군자원봉사센터(회장 성의정)는 취약계층 세대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이불, 이불패드, 베개커버로 구성된 온기나눔 키트 300개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읍·면사무소를 통해 독거노인 및 6·25 참전용사 가정 등 3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