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회 경남종별 남·여 양궁대회와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경남 대표 2차 선발전이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고성군 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경상남도양궁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남녀 초·중등부 12개 학교, 60여 명이 참가한다.
중등부는 60m, 50m, 40m, 30m, 초등부는 35m, 30m, 25m, 20m 거리별로 경기를 진행하며, 경남 3차 선발전도 고성에서 3월에 개최되어 경남을 대표할 선수를 최종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최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사전에 경기장 점검과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대회가 결과에 상관없이 선수들의 기량 향상에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4년 고성살이 지원혜택 가이드북’ 제작 배포
고성군이 생애주기별 인구정책 내용을 담은 안내 책자 ‘2024년 고성살이 지원혜택 가이드북’을 제작 배부했다.
안내 책자는 각 부서에 흩어져 있는 인구정책 관련 사업과 혜택들을 △전입 △청년 △다자녀 △결혼·출산·양육 △귀농 등 11개 분야, 87개 사업별로 지원 대상, 지원내용, 신청 방법, 문의처 등을 수록해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구성됐다.
또한 고성군 9경(景) 9미(味) 등 관광 정보를 비롯한 교통정보, 주요 기관 정보 등도 함께 수록해 활용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군민과 고성군 전입을 생각 중인 사람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된 책자를 읍면 사무소, 관계 기관, 기업체 등에 배부했다. 아울러 고성군 누리집 분야별 정보란에도 동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최외숙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선출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는 15일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202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기총회에서는 △2023년도 주요 업무 추진실적 보고 △2023년도 세입·세출 결산(안) △2024년도 기본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안) 등을 원안 가결 처리하고, △제22대 임원을 선출했다.
협의회 주요한 사업 중 △명절 저소득 이웃 위문, 각종 행사 노력 지원 등 자원봉사 활성화 사업 △다문화가족 출산용품 지원 외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 △아이 기르기 좋은 환경 조성사업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및 고성군 여성 한마음대회 등 각종 사업을 추진할 때는 참여자를 확대해 운영하기로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