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축제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꾸러기 놀이터"라는 주제로 지역 내 영·유아 및 초등학생과 가족 약 3,00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과 공연, 놀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가족 간 유대감 강화와 건강한 아동 성장을 도모한다.
행사 당일에는 콩콩콩 클래식 음악회, 마술쇼, 버블쇼, 벌룬 퍼포먼스 등의 무대 공연을 비롯해 풍선아트, 페이스 타투, 키링 만들기 등 놀이 중심의 이벤트 존, 드론 체험, VR 체험, 3D펜 캐릭터 만들기 등이 펼쳐지는 사이언스 존, 에어바운스, 에어시소 등 활동적인 놀이 공간이 운영된다. 또한 온 가족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다채롭게 마련된다.
또 4일 오전 10시부터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대운동장에서는 '제32회 어린이 세발자전거 대회'가 열린다.
올해로 32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신체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만 4세부터 7세까지의 어린이들이 참가하는 본 대회는, 세발자전거를 타고 달리며 즐거움과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세발자전거 대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벌룬 디제이 공연(DJ 테드) ▲이창현 마술사의 벌룬 매직쇼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다.
또 어린이들을 위한 사생대회도 함께 열려, 행사 당일 제공되는 스케치북과 색연필로 자유롭게 그림을 그린 후 제출하면 우수작에 한해 상품이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