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중동무역사절단 중동지역 수출 계약 호조…중동시장 수출 교두보 마련

김해시중동무역사절단 중동지역 수출 계약 호조…중동시장 수출 교두보 마련

기사승인 2025-05-20 16:40:41 업데이트 2025-05-20 16:51:29
김해시중동무역사절단이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카타르 도하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총 7580만 달러가량의 수출 상담을 통해 이 중 3602만 달러를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무역사절단은 김해지역 일반기계 부품 제조 7개사로 구성했다.

무역사절단에는 '㈜SW밸브'와 '㈜노바스' '㈜하영코퍼레이션' '㈜한영기계' '㈜광남정밀' '㈜부일금고' '㈜대동'이 참여해 현지에서 활발한 수출상담활동을 벌였다.


도하에서는 3122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으로 1139만 달러를 수출하기로 계약했다. 두바이에서는 4458만 달러 규모의 수출을 상담해 이 중 2463만 달러 상당을 계약했다.

정밀기계와 산업용 부품, 유압기기 등 고부가가치 품목을 중심으로 한 맞춤형 상담이 활발히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참여한 기업체들은 기업이 직접 제작한 디지털 카탈로그와 샘플 부품을 자산으로 현지 바이어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시는 중동시장의 수출문을 열고자 '김해덱스터(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를 통한 온라인 상담과 바이어 등을 실속있게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김해시 부부의 날 맞아 혼인신고부부 축하기념품 제공

김해시가 부부의 날(5월21일)을 맞아 올해 처음으로 부부 중 한 명이라도 김해에 주소를 둔 혼인신고 부부 250쌍에게 축하 기념품(토더기 여행용 캐리어 태그)을 배부한다. 신혼부부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서다.


김해지역에는 매달 평균 160쌍이 혼인신고를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시는 혼인신고 때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과 '신혼부부 첫 주택 리모델링 지원사업' '신혼부부 주택구입 대출 이자 지원'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임신준비 부부 엽산제 지원' '무료 임신초기검사와 임산부 영양제 지원' 등 각종 지원 혜택을 담은 책자도 함께 배부한다.

시는 앞으로도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해시보건소 아파트 입주민 정신건강 증진 위해 생명존중캠페인 진행

김해시보건소가 지난 19일 장유3동 율현마을 12단지 아파트에서  '마음안심버스'를 활용한 생명존중 캠페인을 진행했다. 입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마음 돌봄을 위해서다.


시보건소는 자살 고위험 시기인 3월에서 5월까지 마음안심버스로 아파트 단지를 방문해 신체적 건강을 위한 다양한 체험과 정신건강을 위한 스트레스 측정 우울증 스크리닝 등을 시행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과 연계방법, 위기상담 전화번호 안내 등 자살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도 병행했다.

김해시서부보건소 건강증진체험관도 함께 했다. 이들 두 보건소는 국가암검진 홍보와 감염병 예방, 금연 절주, 구강건강 관리 등 유익한 건강 정보를 제공했다.

김해시보건소는 앞으로도 따뜻한 사회를 조성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한 생명존중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