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도 비대면 개통 가능…우리은행 알뜰폰 출격

청소년도 비대면 개통 가능…우리은행 알뜰폰 출격

우리WON뱅킹·홈페이지에서 100% 비대면 가입
최저 5000원에서 3만원까지 34종 요금제 구성

기사승인 2025-04-18 16:03:22
우리은행이 알뜰폰 서비스 ‘우리WON모바일’을 18일 정식 출시했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이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알뜰폰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 

우리은행은 알뜰폰 서비스 ‘우리WON모바일’을 1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리WON뱅킹은 알뜰폰 업계 최초로 18세 이하 청소년이 스스로 개통이 가능하다. 또 앱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으로 개통할 수 있다. 사용자 중심의 간편한 UX(사용자경험)를 적용해 가입 절차도 간소화했다. 

요금제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고려해 월 5000원부터 3만원대까지 총 34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일반요금제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할인 요금제 △급여이체 실적에 따라 할인이 적용되는 직장인 요금제 등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요금제를 제공한다.

우리은행의 급여이체, 연금상품 보유, 카드 사용 등 금융실적과 요금제에 따라 한달에 최대 33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가입해 결합하면 추가 데이터 혜택도 제공된다. 오는 5월에는 통신 연계 고금리 적금 상품을 출시해 금융과 통신의 결합 혜택 제공에 박차를 가한다.

우리은행은 우리카드와 함께 우리WON모바일 전용카드도 출시했다. 이 카드로 통신요금을 자동이체하면 전달 사용 실적에 따라 최대 2만5000원까지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모바일에 우리은행의 특별한 금융 혜택을 더해 알뜰폰의 대명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최은희 기자
joy@kukinews.com
최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