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금융, 여성리더 육성을 위한 SHeroes 컨퍼런스 개최 外 KB·하나금융

[금융 이모저모] 신한금융, 여성리더 육성을 위한 SHeroes 컨퍼런스 개최 外 KB·하나금융

기사승인 2018-11-21 01:00:00

신한금융이 여성 리더 역량강화를 위해 '제1회 신한금융그룹 여성리더 쉬어로즈 컨퍼런스(SHeroes Conference)'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조용병 회장이 직접 나서 HERO의 알파벳을 이용한 경영철학을 소개했다. KB금융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내부직원과 외부의 다양한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실행할 수 있는 협업 플랫폼을 선보였으며, 하나금융은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0억원 기탁했다. 


신한금융, 여성인재 육성을 위한 ‘신한 SHeroes 컨퍼런스’ 개최

신한금융지주회사은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은행, 신한카드 등 그룹 내 여성 부서장 이상 임직원과 여성 오피니언 리더 및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신한금융그룹 여성리더 쉬어로즈 컨퍼런스(SHeroes Conference)'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조용병 회장이 강조하는 그룹 내 여성 리더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하여 지난 3월 출범한 멘토링 프로그램인 '신한 쉬어로즈' 출범에 이은 두 번 째 여성 리더 역량강화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최근 멘토링 프로그램이 종료된 ‘신한 쉬어로즈 1기’의 사내 여성 멘토 위촉, 전문가 강연, 여성인재 경쟁력 강화와 관련된 패널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조 회장은 이날 여성인재에 대한 철학을 이야기하며 여성 리더들에게 HERO의 알파벳 H/E/R/O에 착안한 키워드를 통해 당부의 말을 전했다. H(Human) : 사람을 남기는 리더, E(Expansion) : 리더로서 시선의 높이 확장, R(Role model) : 후배들의 롤 모델, O(Oblige) : 리더에게 요구되는 사회적 책임 등을 실천해 달라고 주문한 것.

신한금융 관계자는 “여성인력의 경력개발 지원과 함께 유연근무제 활성화, 그룹 공동 어린이집 증설을 통하여 일과 가정의 양립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B금융, 클라우드를 활용한 협업 플랫폼 ‘CLAYON’ 오픈

KB금융그룹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외부와의 협업을 가속화하기 위하여 ‘CLAYON’ 플랫폼을 오픈 했다고 20일 밝혔다.‘CLAYON’은 Cloud + Play + On의 합성어로,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내부직원과 외부의 다양한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실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CLAYON’은 클라우드 개발환경과 웹 포탈로 구성되는데, 주요 기능은 서비스 개발자가 원하는 개발환경을 간편하게 제공하고 개발된 서비스와 솔루션을 등록하여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체계이다. 또한 동영상을 등록하고 다운받을 수 있는 환경과 프로젝트 협업 툴 등이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고객중심의 서비스가 확산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Player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금융을 결합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창출하는 구조가 반복적이고 신속하게 이루어져야 하는데, 이번에 오픈한 ‘CLAYON’이 그 인프라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 이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0억원 전달 

하나금융그룹은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0억원을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19일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당에서 진행된 ‘희망 2019 나눔캠페인’에 참석해 장애인, 저소득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지원에 써달라고 100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연말 이웃돕기 성금은 KEB하나은행이 서민의 자산형성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한 사회공헌기금 13억원에, 하나금융그룹 12개 관계사가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기부한 87억원의 성금으로 마련됐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 참석한 함영주 행장은 “디지털 시대에도 변하지 않을 금융의 가치가 있다면, 이것은 사람에 대한 배려와 나눔이다”며 “모금회와 함께 우리의 관심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회복지시설 및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주고 행복한 금융을 전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금년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미션이 나눔으로 ‘하나’되는 행복한 세상인 만큼 하나금융그룹이 앞장 서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을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