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은 지난 21일 대구 본점에서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대학생을 초청해 기관 현장견학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 취업난 해소 및 지역청년인재 육성을 위해 대구시와 대구 소재 12개 공공기관, 7개 지역대학이 지난 15일부터 3일간 공동으로 개최한 ‘2018 지역인재 역량강화 오픈캠퍼스’의 개별기관 견학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지역인재 역량강화 오픈캠퍼스’는 지역대학생들에게 대구 소재 공공기관을 소개하고 공공기관 취업전략 노하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금년 처음 도입됐다.
신보 현장견학에서 학생들은 ▲신보 주요업무 소개 ▲본부부서와 대구지역 영업점 현장 방문 ▲북카페 등 개방시설 이용 ▲신보에 취업한 선배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현직자를 만나 정보를 얻는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인데 이런 자리를 마련해줘서 감사하다”며 ”오늘 기관 방문을 통해 신보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질 수 있었으며 취업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현장 방문은 공공기관 취업준비생이 정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보는 지역청년 일자리 문제 해소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실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