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전국 청소년정책 평가에서 2021년 대통령상을 수상으로 4년 연속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전국에서 손꼽히는 청소년 육성 정책을 펼치는 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올해 군은 △어린이․청소년의회 △청소년 정책학교 △청소년 토론대회 △청소년정책 제안 대회 운영을 통해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청소년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역량과 기회를 확대하고 △보편적 청소년수당 꿈키움 바우처 지원 기간 확대 △청소년 야시장 △가야고분군 등재 지역 청소년교류‘스쿨핑’운영 등 청소년이 제안한 정책을 실현함으로써 평가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점수를 받았다.
이상근 고성군수는“청소년의 다양한 꿈과 목소리가 값진 청소년정책의 결실이 됐다. 청소년이 미래의 주인으로 마음껏 희망을 펼칠 수 있는 지역 기반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고성군보건소,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 평가
고성군(군수 이상근)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은 12일 서울 로얄호텔에서 개최된 2024년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 성과 공유대회에서 2년(2023년, 202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2024년도 평가에서는 전국 최초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우수기관 및 우수 담당자 두 분야에서 동시 수상은 고성군 보건소가 처음이라고 소개됐다.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의 추진 실적 및 공적 평가에 기여한 우수기관과 우수사례 공모전에 5개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담당자로 홍선정 영유아 건강 간호사가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 2관왕의 쾌거를 이루었다.
고성군은 2020년부터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을 운영 중이며 영유아 간호사와 사회복지사가 한 팀이 되어 ‘건강한 미래를 위한 공평한 출발’을 목표로 임산부 및 24개월 이하 영아에게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고성공룡나라휴게소(통영방향)에 ‘고성본전비빔우동’ 판매에 들어감에 따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고성대표먹거리를 홍보하여 많은 분들이 고성을 찾도록 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벤트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고성대표먹거리식당 6개소 중 1개소 이상 방문해 ‘고성본전비빔우동’ 또는 ‘고성팥물도넛’을 시식한 후 시식후기와 인증샷을 고성군 공식SNS(밴드, 블로그, 인스타그램) 또는 개인 SNS에 게시후 네이버 폼으로 참여자 정보와 인증샷 등을 입력하시면 된다. 이렇게 제출된 자료 중 자체심사를 통해 170명을 선정해 고성팥물도넛 프리미엄 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고성팥물도넛 프리미엄 세트는 고성팥물도넛 6구 1캔과 팥물파우치, 오란다 2종, 고성여행명소 탁상 캘린더로 구성되어 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 경품은 연말연시 색다른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벤트를 통해 고성대표먹거리가 고성군민들 뿐만 아니라 고성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알려져 고성대표먹거리를 먹으러 고성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성군 산림조합, 이웃사랑 나눔기부 성금 1천만원 전달
고성군 산림조합(조합장 황영국)은 12일 고성군청을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황영국 조합장은 “연말연시에 더욱 소외감을 가질 수 있는 어려운 분들에게 작은 온기를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 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