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지자들, 일산호수공원 집결 [쿡 정치포토]

이재명 지지자들, 일산호수공원 집결 [쿡 정치포토]

기사승인 2025-05-20 14:09:16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지지자들이 20일 오후 경기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 모였다. 송금종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지지자들이 20일 오후 경기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 모였다. 지지자들은 파란색 풍선을 들고 후보 이름을 연호했다. 

김성회 민주당 의원이 20일 경기 고양시 이재명 후보 유세현장에서 춤을 추고 있다. 송금종 기자 

현장엔 김성회 민주당 의원, 신장식 조국혁신당 의원, 유은혜 전 부총리, 배우 이원종이 참석해 이 후보를 공개 지지했다. 

배우 이원종이 20일 오후 경기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이재명 후보 유세 현장에서 춤을 추고 있다. 송금종 기자 

이원종은 “3년 전에 우리가 정상적인 투표만 했어도 일산이 우리나라 문화 중심이 됐을 것”이라며 “가슴이 벅차다”고 말했다. 

김신양 씨가 20일 오후 이재명 후보의 경기 고양시 일산 유세현장 무대에 올라 발언하고 있다. 송금종 기자 

이날 국민의힘 당원이었다가 민주당으로 당적을 옮긴 김신양 씨(단국대)도 무대에 올랐다. 

김 씨는 “국민의힘 같은 권위주의적 정당은 지지할 수 없다”며 “(이 후보는) 인권변호사 출신으로 약자 곁에 있어온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지 않을 수 없었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20일 경기 일산 호수공원에 경찰 특공대 차량이 배치됐다. 송금종 기자 

민주당은 후보 보호를 위해 연단엔 방탄 유리를 설치했다. 유세 무대 주변엔 경찰특공대와 경호 인력이 배치됐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