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시 집행부 5개 부서 주요현안 논의

태백시의회, 시 집행부 5개 부서 주요현안 논의

기사승인 2025-08-07 16:29:16
강원 태백시의회 의원간담회.
강원 태백시의회(의장 고재창)는 스포츠과·국가정책추진실·안전과·공공사업과·교통과에 대한 주요 현안에 대하여 논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고재창 의장은 스포츠과에 스포츠재단 설립 중단 문제와 이에 따른 용역비 낭비를 지적했으며, 국가정책추진실에는 폐기금이 폐광지역 시민들과 청년일자리 확보에 쓰여져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재욱 부의장은 안전과에 스마트경로당 운영 시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프로그램에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에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심창보 의원은 국가정책추진실에 폐광지역 개발기금 중장기 계획에 있는 사업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사업 추진 과정에서 협의할 사항이 생기는 경우 의회와 적극 소통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정연태 의원은 스포츠과에 태백시가 전국적인 스포츠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숙박 시설 확보, 인프라 확충 등의 실질적인 문제해결에 먼저 집중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최미영 의원은 국가정책추진실에 폐광지역 개발기금 중장기 계획에 사업들이 막대한 비용이 들어가는 만큼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사업 계획 수립 및 추진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홍지영 의원은 공공사업과에 현재 실시설계용역이 진행중인 만큼 기본구상 진행 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구체적인 사업 계획수립에 적극 반영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경숙 의원은 공공사업과에 철암 지역에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여 광산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소를 즐길 수 있도록 실시설계용역 과정에서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