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크리넥스 쿨링물티슈’ 매출 성장 外 이마트‧공영홈쇼핑‧한솔홈데코 [기업IN]
기사승인 2025-08-06 16:50:03
유한킴벌리는 여름철 수요를 겨냥한 ‘크리넥스 쿨링물티슈’ 매출이 기록적인 성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도넛 브랜드 ‘노티드’와 손잡고 생활용품 시리즈를 선보였다. 공영홈쇼핑은 8월을 맞아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위한 여러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솔홈데코는 ‘한솔 스토리보드’ LPM 라인을 출시했다.
크리넥스 쿨링물티슈. 유한킴벌리 제공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쿨링물티슈’ 매출 성장
유한킴벌리는 여름철 수요를 겨냥한 ‘크리넥스 쿨링물티슈’ 매출이 전년 4~7월 대비 465% 증가하는 등 기록적인 성장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크리넥스 쿨링물티슈는 일시적으로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6℃ 쿨링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지난해에 처음 출시됐다. 덥고 열감 있는 피부를 닦아내는 데 유용할 뿐 아니라 몸을 닦기에도 넉넉한 크기 덕분에 운동, 작업, 여행 등 어떤 상황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크리넥스 쿨링물티슈의 기록적인 성장은 제품 컨셉에 대한 소비자 호응과 계절적 수요가 더해진 효과로 풀이된다. 실제로 우리나라는 7월 집중호우 이후 전국적 폭염이 이어지고 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5월 15일 이후 누적 온열질환자 수도 3000명을 넘어선 지 오래다.
8월 이후에도 쿨링물티슈의 판매 추이는 계속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8월에도 더위가 지속될 것으로 예측될 뿐 아니라 매달 판매 실적을 경신하는 등 수요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인기에 힘입어 최근에는 99% 탈취효과까지 갖춘 쿨링물티슈 라임민트도 새롭게 출시했다.
크리넥스 담당자는 “쿨링물티슈가 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면서 탈취효과를 갖춘 새로운 라인업도 빠르게 확장할 수 있었다”며 “갈수록 더워지는 여름을 더욱 건강하게 날 수 있도록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 노티드 콜라보 상품. 이마트 제공 이마트, 노티드 콜라보 상품 판매
이마트가 인기 도넛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손잡고 귀여운 생활용품 시리즈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이마트는 이번 협업을 통해 쿠션, 거실화, 욕실용품, 침구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출시했다. 식품 브랜드와 생활용품의 이색 콜라보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특히 노티드 특유의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감성을 담아 소장 가치를 더했으며, 침실과 욕실을 한층 더 아기자기하게 꾸밀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이마트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일부터 13일까지 ‘노티드 패브릭 데코’ 전 품목(쿠션, 거실화 등)을 대상으로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노티드 차렵이불‘은 3만9900원, ‘노티드 EVA 다용도백’은 1만4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공영홈쇼핑이 8월 맞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공영홈쇼핑 제공 공영홈쇼핑, 8월 맞아 ‘더위도 물가도 시원쿠폰’ 이벤트
공영홈쇼핑이 8월을 맞아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위한 여러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8%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더위도 물가도 시원쿠폰’은 오는 7일부터 31일까지 발행된다. 해당 쿠폰은 공영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계정(ID) 당 매주 1회 발급받을 수 있다. 4만원 이상 상품에 적용 가능하며, 최대 1만 원까지 할인된다.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5일이다.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는 ‘시원한 광복절 혜택’ 행사도 함께 열린다. TV 방송 상품 구매 고객에게 결제 금액의 5%가 적립금으로 지급된다. 모바일 앱에서 구매 시 자동 적용된다.
생활 속 환경 보호 실천과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캠페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그린UP 클린UP 나의 환경지수 테스트’는 18일부터 31일까지 모바일 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 테스트를 완료할 경우 1천 원의 적립금이 매주 지급된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올해 거듭된 폭우와 폭염 영향으로 생활물가가 급등했다”며 “준비한 할인 적립 이벤트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솔 스토리보드 LPM 라인. 한솔홈데코 제공 한솔홈데코, ‘스토리보드 LPM’ 라인 출시
한솔홈데코가 ‘한솔 스토리보드’ LPM(Low Pressure Melamine) 라인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한솔 스토리보드는 주방가구, 붙박이장, 오픈장, 현관장 등 제작 가구에 활용할 수 있는 가구 소재로, 다채로운 패턴 라인업 및 가전제품과의 톤 매칭을 강점으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한솔 스토리보드LPM라인은 자재 표면에 긁힘과 오염에 강한 LPM소재를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높은 천고에도 이음 부위 없이 한 번에 시공 가능한 2745㎜ 사이즈로 출시되어 완성도를 높였다.
또 가구 도어와 바디 자재를 동일한 패턴으로 출시하여 맞춤 가구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게 개성을 공간에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스토리보드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맞춤형 가구 시장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니즈에 발맞춘 제품들을 지속 출시하겠다”고 밝혔다.